소상공인 중소기업 확인서 온라인 발급방법

중소기업 확인서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절차로 개인기업의 경우 다음과 같은 절차를 따른다.

-전체 목차 –

1.온라인 자료 제출
2.제출 자료 조회
3.신청서 작성
4.진행 상황 보기
5.확인서 출력 / 수정

온라인 자료제출


  1. ‘자료제출 (개인기업)’ 탭 클릭
  2. 온라인 자료제출 하러 가기(WEB제출) 클릭
  • ‘온라인자료제출 하러 가기(WEB제출)’ 클릭 하여 팝업 창이 뜨면, [증빙자료 제출하기] 버튼 클릭하여 자료제출사이트로 이동
  • A. 전자신고파일 제출프로그램 수동설치
  • 자료 제출 프로그램 자동 설치가 되지 않을 경우 클릭하여 수동으로 설치
  • 회계프로그램으로 제작한 전자신고파일 제출(국세청에 신고한 동일 파일)
  • 보안프로그램 설치 후 국세청에 등록된 ‘대표자 개인공동인증서’로 로그인 정보 등록 후 자료제출

1.어디로 제출할까요? 페이지에서 [중기부_중기현황시스템] 클릭


2.확인 클릭

1.개인사업자 유형 선택
기업 유형을 [개인사업자] 로 선택합니다.
2.사업자 번호 입력
로그인 할 사업자번호를 입력합니다.
3.주민등록번호 입력
제출할 사업자의 대표자 주민번호를 입력합니다.
4.담당자 명 및 휴대폰번호 입력
5.약관동의 체크
서비스 이용을 위한 이용약관을 동의합니다. 약관 동의가 이루어져야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, <보기>를 클릭하여 약관 내용을 확인 가능합니다.
6.[약관동의]버튼 클릭

중소기업 확인서 발급받기 2부 :

https://jisan114.co.kr/91